왜관 - 칠곡군

주소: 대한민국 칠곡군 왜관.

전문 분야: 기차역.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휠체어 이용가능 화장실, 화장실, 24시간 대중교통 이용 가능.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42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5/5.

📌 의 위치 왜관

왜관 대한민국 칠곡군 왜관

왜관 소개

왜관은 대한민국 칠곡군에 위치한 역사와 문화를 담은 유서 깊은 지역입니다. 기차역 전문 분야를 가진 왜관은 대중교통의 편의성을 제공하며, 주변 시내와 관광지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왜관의 특징과 장점

왜관역은 휠체어 이용 가능한 출입구와 주차장, 화장실이 있어 장애인 및 노약자들을 포함한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24시간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하여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왜관의 평균 의견은 4.5점 만점에 5점으로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조용하고 깨끗한 역이 좋았고 열차와 전철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고 말합니다.

왜관은 경부선 철도 외에도 대구광역전철 대경선을 이용할 수 있는 역으로, 주변에는 왜관시장, 왜관시내 등이 자리잡고 있으며 구왜관터널과 낙동강변에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 대경선으로 인해 접근성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이러므로 조용하면서도 시끌벅적한 왜관에 방문해보세요.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주차장, 화장실 등을 활용하여 편안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의 리뷰 왜관

왜관 - 칠곡군
MYUNGWOO O.
5/5

조용하고 깨끗한 역사가 좋았고 열차와 전철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했네요~

왜관 - 칠곡군
joon J.
3/5

경부선 철도외에도 대경선(대구광역전철)을 이용할 수 있는 역이다. 왜관역 주변으로는 왜관시장, 왜관시내 등이 자리잡고 있으며 구왜관터널을 비롯한 낙동강변에 접근 할 수도 있다. 대경선으로 한층 더 접근성이 좋아졌으니 조용하면서도 시끌벅적한 왜관에 방문해 보시길 바란다.

왜관 - 칠곡군
이병훈 (.
5/5

정의
경상북도 칠곡군 왜관읍 왜관리에 있는 경부선 철도 보통역.

개설
칠곡군 왜관읍에 위치하는 철도역이므로 왜관역(倭館驛)이라고 하였다.

변천
1905년(고종 42) 1월 1일 경부선 단선 철도 건설 당시 약목면 임강(臨江)[현 관호리]에 왜관역을 건설할 계획이었으나 그 후 조건이 더 좋은 칠곡군 파미면 회동[현 왜관리]으로 위치를 변경하여 건설하고 원래 계획된 이름인 ‘왜관역’으로 하고 개통하였다.
그 후에 ‘파미(巴彌)’라는 지명이 ‘왜관(倭館)’으로 바뀌었다.
1962년 9월 15일 미군 기지창 전용선을 개통하였고, 1986년 12월 17일 새로 역사를 준공하였다.
1999년 12월 31일 왜관역 광장을 확장, 준공하였다.

구성
부지 면적은 29만 6000㎡이며, 역사는 1동으로 철근 콘크리트 2층[97.30㎡] 구조이다.
부속 건물 2동, 선로 9개 선, 승강장[유개] 4개소, 화물 취급 선로 5개 선, 지하도 1개, 육교 1개소, 광장[6,700㎡], 주차장[1,337㎡]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대시설로 맞이방 1개소, 매점 1개소, 휴게실 1개소가 있다.

현황
왜관역은 서울을 기점으로 296.0㎞ 지점에 있다. 약목역과 연화역 사이에 위치하며, 새마을호가 매일 8회[상행 4회, 하행 4회], 무궁화호가 매일 57회[상행 29회, 하행 28회] 정차한다.
직원 수는 18명이다.
취급 화물에는 비료, 양회, 유엔군 화물 등이 있다. 여객 수송에서는 칠곡군의 5개 역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인근에 왜관 지구 전적 기념관, 다부동 전적 기념관, 해인사와 가야산 국립 공원 등이 있다.

왜관 - 칠곡군
로즈7
5/5

좋은 곳 왜관역 앞에 공원및 분식집 커피숍.빵집 .김밥나라 존제합니다 시간이여유있다면 근처 탐방하면 좋와요 그리고 왜관역에서 칠곡보싸지 2.7키로 완복 왜관강둑 ~칠곡보 완복하시면 12키로 16키로 자세한 것은 칠곡보 검색하셔서 확인하세요 좋은하루 보내세요..... 굿잡

왜관 - 칠곡군
John K.
5/5

군생활을 했던 곳이라 정감이 많이 간다..예전에 외박이나 휴가 복귀할 때는 참 여기 오는 게 마음이 갑갑해졌었는데 시간이 많이 흐르고 오니 추억이 돋는다. 꿈을 꾸듯 이상한 기분이 들었다.

왜관 - 칠곡군
minhyuk I.
5/5

2023년 드디어 대구권광역철도 시대가 시작됩니다!

왜관 - 칠곡군
괴도은발장
5/5

작고 아담한 기차역...
예쁘게 잘 꾸며져있어 정감도 가는...

왜관 - 칠곡군
ᄉᄉᄉ
5/5

봉사활동으로 이용했습니다.
깔끔하네요

Go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