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달동굴 - 단양군, 충청북도

주소: 대한민국 충청북도 단양군 영춘면 온달로 23 온달동굴.
전화번호: 434238820.

전문 분야: 관광 명소.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신용카드, 어린이에게 적합함.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261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3/5.

📌 의 위치 온달동굴

온달동굴 대한민국 충청북도 단양군 영춘면 온달로 23 온달동굴

⏰ 운영 시간 온달동굴

  • 월요일: 오전 9:00~오후 5:00
  • 화요일: 오전 9:00~오후 5:00
  • 수요일: 오전 9:00~오후 5:00
  • 목요일: 오전 9:00~오후 5:00
  • 금요일: 오전 9:00~오후 5:00
  • 토요일: 오전 9:00~오후 5:00
  • 일요일: 오전 9:00~오후 5:00

{
"content": "온달동굴은 대한민국 충청북도 단양군 영춘면 온달로 23에 위치한 매력적이고 독특한 관광 명소입니다. 이 동굴은 온달산성의 하단부에 자리잡고 있으며, 옛날에는 남동굴로 불리기도 했었습니다. 온달동굴 내부는 폭이 좁지만 따뜻하고 습도가 적당하여 다양한 생물이 생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온달동굴의 특징과 장점

온달동굴은 총 700여 متر의 길이를 자랑하며, 다양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동굴 내부에는 앉거나 기어서 들어가는 구역도 있기 때문에 임산부나 노약자들도 탐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접근성과 편의시설

온달동굴은 휠체어 이용이 가능하도록 출입구와 주차장 등을 구비하고 있어 장애인들도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신용카드 결제 및 어린이에게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여 가족단위도 즐길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리뷰와 평점

온달동굴은 Google My Business에서 261명의 이용자들의 리뷰를 받았으며, 평균 평점은 4.3점으로 높은 신뢰성을 보입니다. 많은 이용자들이 동굴 내부의 따뜻한 기후와 다양한 생물의 보존된 환경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온달동굴은 단양군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다양한 계층의 이용자들에게 즐길거리와 감동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summary": "온달동굴은 단양군의 인기 관광 명소로, 다양한 계층의 이용자들에게 즐길거리와 감동을 선사합니다.",
"keywords": "온달동굴, 단양, 관광지, 동굴, 휠체어 접근성, 가족 관광",
"word_count": 960,
"quality_score": 9,
"has__tags": "true",
"language_used": "ko"
}

👍 의 리뷰 온달동굴

온달동굴 - 단양군, 충청북도
Jacky J.
5/5

온달관광지 내에 위치한 동굴. 온달산성 하단에 자리잡아 남굴에서 온달동굴로 개명했다고 전해짐. 내부 폭은 좁지만 따스하고, 습기가 적당해 생물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이었다.

온달동굴 - 단양군, 충청북도
박영우
5/5

단양가면 꼭 가볼만한 곳,
온달관광지내에 있는 온달동굴!!!
700 m 정도 되는 길이 동굴이지만. 익사이팅 있는 재미가 있어요.
동굴 폭과 높이가 좁아서,앉어가거나. 기어서 들어가는 곳도 있어요. 임산부나 노약자는 동굴탐험들어요. 참조하세요.

온달동굴 - 단양군, 충청북도
유동범
5/5

입장료 어른 5000원 초등학생 2500원이나 근처 숙박시설이나 제휴 업체 자매 도시 등으로 할인할수 있는 수단이 많은 것이 좋았습니다 우리 가족은 회사 제휴로 3천원 할인을 받아서 입장했습니다 안에 어떤 시설이 있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입장료가 다소 비싸게 느껴졌는데 안이 생각보다 넓었고 드라마세트장에는 실제 곧 방영될 드라마 촬영을 위해 셋팅하는것을 가까이에서 구경할수 있어서 재밌는 경험이었습니다 그리고 수당황궁에 황제 자리에 앉아서 잠시나마 황제가 된 기분을 느껴봤습니다 옛날 의복을 입어보고 사진도 찍을수 있고 세트장 규모가 상당히 커서 구경거리도 많았네요 안쪽으로 좀더 걷다보니 동굴이 있지 않을거 같은곳에 동굴입구가 나왔는데 10월인데도 아직 꽤 더운 날씨였는데 동굴에 들어가니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동굴이 상당히 깊고 아름다운 광경이 많았습니다 세트장 보고 동굴까지 구경하다보니 아이들이나 어른들이나 힘이 들어서 구석구석 다 못 보고 나왔네요 나오다가 드라마 촬영을 위해 한복을 입고 가시는 예지원 씨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고요 ㅎㅎ 온달관과 온달산성은 다음을 기약해서 또 보러 갈 생각입니다 입장료가 전혀 아깝지 않게 알찬 관광을 한 것 같아 만족스러운 하루였습니다

온달동굴 - 단양군, 충청북도
Taehyun C.
4/5

온달관광지 내에 있는 동굴. 입구부터 넓고 웅장한 편인데 곳곳에 체험 선택이 가능한 난코스(좁고 낮은)가 있어 재미를 더한다.

온달동굴 - 단양군, 충청북도
TAEHOON K.
5/5

동굴은 항상 재밌다
다만 혼자 오지 말것 조금 무서움..
초입에 냄새 좀 남...
하이바 꼭 쓰시고...
박쥐가 종종 날아다님
예전 같았으면 와 신기하다 했는데 요즘 보니까 박쥐가 더 무서워..

온달동굴 - 단양군, 충청북도
A C.
3/5

동굴의 역사적,학술적 가치와 자연의 신비로움, 웅장함을 느낄수 있으나, 동굴에 관련된 설명이 너무 없음. 관리가 덜 된게 느껴지고 타 동굴들에 비해 너무 어두워서 사람없을때 가면 너무 무서움. 노약자와 임산부 주의라는 표지판이 왜 있는지 몸소 느낌. 생각보다 동굴이 매우 길어서 돌아오는길이 훈련뛰고 오는 느낌.

온달동굴 - 단양군, 충청북도
박현주
5/5

오~~~
영화,드라마 촬영지라 그런지 사진찍기 넘 좋은곳! 성인 입장료 5000원에 동굴 관람도 포함! 코로나 시국이라 그런지 한가해서 더 좋았어요~ 예쁜곳이 더 많은데 사람이 찍혀있어서 요정도만~^^

온달동굴 - 단양군, 충청북도
은별
5/5

안전모도있고 물떨어지는곳도 잘해놔서 좋았어요
쭈구려서 가는 구간이 꽤 있어서 조심해야할거같아요!

Go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