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초간정 - 예천군, 경상북도

주소: 대한민국 경상북도 예천군 용문면 용문경천로 874 예천 초간정.
전화번호: 546506395.
웹사이트: ycg.kr
전문 분야: 역사적 명소, 관광 명소.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어린이에게 적합함.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370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2/5.

📌 의 위치 예천 초간정

예천 초간정은 경상북도 예천군 용문면에 위치한 대한민국의 역사적 명소이자 관광 명소입니다. 주소는 대한민국 경상북도 예천군 용문면 용문경천로 874이고, 전화번호는 546506395입니다. 홈페이지는 예천 초간정입니다.

예천 초간정 소개

예천 초간정은 예천군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가 함께한 곳입니다. 구시가지 중심에 위치한 이 지역은 아름다운 계곡과 나무로 이루어진 경치가 그 특징입니다. 다양한 문화와 역사적 의미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장점 및 특징

  • 역사적 명소로서의 가치
    초간정에는 오랜 역사를 가진 건물이 있어 역사적 중요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아름다운 자연 경치
    계곡과 나무로 이루어진 경치가 예술적입니다. 계곡에서 초간정을 바라보는 경치는 더욱 멋질 것입니다.
  • 휠체어 이용 가능한 주차장
    휠체어 이용객들을 고려하여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어린이에게 적합한 곳
    안전한 환경과 아름다운 경치가 어우러져 어린이에게 적합한 장소입니다.

이용 정보 및 주변 정보

  • 주변 교통
    예천 터미널에서 용문으로 가는 버스를 타면 25분 정도 소요됩니다. 버스 정류장이 가까워 편리합니다.
  • 숙박 시설
    초간정 근처에는 한옥 민박이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습니다.

리뷰 및 의견

예천 초간정은 Google My Business에서 370개의 리뷰를 얻었으며, 평균 의견은 4.2/5입니다. 많은 이용자들이 이곳의 아름다운 경치와 역사적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계곡에서의 경치와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 의 리뷰 예천 초간정

예천 초간정 - 예천군, 경상북도
San H.
5/5

버스정류장에서 3분 거리. 예천터미널에서 용문 가는 버스를 타면 25분 정도 소요.
다리 위에서 초간정을 바라보는 뷰가 멋지다.
아래 계곡으로 내려 갈 수 있고 계곡에서 초간정을 바라보는 뷰도 멋지다. 근처에 출렁다리가 있다.
초간정 숙소는 부엌, 냉장고, 에어컨, 선풍기, 티비, 슬리퍼 등이 있고 화장실을 대문을 나오면 옆 건물에 있다.
초간정 가진 역사적 의미도 좋고(책자 있음)
계곡과 나무로 둘러싸인 경치도 볼만 한 곳이다.

예천 초간정 - 예천군, 경상북도
조중화
3/5

단풍이 아직이라 감흥은 없고, 사유지인지 밖에서 구경 했어요. 미니 출렁다리는 좋았어요

예천 초간정 - 예천군, 경상북도
초코케잌
4/5

2023. 8. 9.
미스터썬샤인 찍은 곳이라고 해서 가봤습니다. 전에 호우에 피해가 많다고 해서 걱정하며 들렀네요. 고즈넉한 소나무숲 뒤에 아담하게 있네요. 저번 호우에 다리 난간이 부셔져서 무섭습니다. 물살이 아직 세네요. 다 좋은데 문이 잠겨서 못 들어갑니다. 앞에 계곡에 흐르는 물소리가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보고 있으면 무서워요.
초간정에 붙어있는 한옥에서 할머니가 민박체험을 한다고 하시네요. 아마도 에어비앤비에서 봤던 집인가 봅니다. 하루 묵어도 좋을듯합니다.
초간정. 문 열어주세요.

예천 초간정 - 예천군, 경상북도
oscar
5/5

민박을 다녀왔어요. 전체를 빌려서 숙박했습니다.
주인분들도 너무 친절하시고 가족처럼 잘 대해주셨습니다. 숙소 방도 너무 따뜻하고 좋았습니다. 여름에 다시한번 가고싶은 곳이예요.

예천 초간정 - 예천군, 경상북도
허수
4/5

초간정은 대동운부군옥(大東韻府群玉)[백과사전]을 편찬한 초간 권문해
노후를 생각하여 기암괴석 위에 원림
(정원)을 조성 하면서 1582년 함께 건립한 누각 정자 이며 당시엔 초간정사(草澗精舍)라고 불렀다고 한다.
그 후 임진왜란 때 불탔다가 1626년
재차 건립하였으나 또다시 화재로 소실 되고 말았다. 오랫동안 폐허로 방치해 두었다가 1739년에서야 헌손인
권봉의(權鳳儀)가 옛터에 집을 짓고
바위 위에다 3칸 정자를 세웠고 북쪽과 서쪽은 금곡천(金谷川)의 수려한
풍광을 즐기기 위해 담벼락 없이 금곡천에 바로 붙여 담장 역할하도록 건립하였다 한다. 1870년 대동운부군옥(大東韻府群玉)을 비롯한 유고
集들을 보관했다가 예천 권씨 문중에서 백승각(白乘閣)을 지어 그곳으로
옮기는 바람에 현재는 비어 있다. 20
08년 명승제51호로 지정되었고 경상북도 문화재자료로 제143호로 지정되었다가 2013년 경상북도 유형문화
재 제475호로 승격 지정 되었다. 초간정이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2018년 '미스터션사인'이란 드라마를 이곳
에서 촬영하고 TV로 방영 되면서 관광지로 변모 하였다.또 2023년 한 예능프로그램도 초간정 배경으로 촬영,
방영하여 핫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고즈넉하고 소담스런 정자와 금곡천과 주변 풍광이 어울어져 아름답기가
말로 표현할 길이 없으며 사계 모두가 특징들이 있어서 언제든 찾아도 후회는 하지 않을 것 같다. 그리고 관광지로 발돋움하면서 주변을 정비하고 화장실과 주차장까지 마련해 놓아
생리 현상과 주차의 어려움은 없을것
같다. 근처에 용문사란 사찰이 있어서 함께 둘러봐도 좋을 것 같고.

예천 초간정 - 예천군, 경상북도
Ignatius P.
4/5

예천 소백산 용문사 인근에 있는 조선시대 별장 역할을 했을 가옥.
평화로운 풍경과 물가에 지은 집이 조화를 이룸. 옆에 있는 가옥에서는 민박도 가능한 것으로 보임.
아무래도 접근성이 떨어지는 곳이지만 편안한 휴식을 갖기 적당할 것으로 보임.

예천 초간정 - 예천군, 경상북도
T.B A.
4/5

많은 사진작가들이 찾는 명소다. 계곡이 흐르고 계곡을 따라 자연과 조화를 이룬 초간정이 시선을 붙잡는다.

우리나라 최초의 백과사전 "대동운부군옥(大東韻府群玉)" (전20권)을 저술한 조선 중기의 학자 초간(草澗) 권문해가 1582년(선조 15)에 지은 정자이다. 임진왜란 때 불에 타버린 것을 1612년 (광해군 4)에 고쳐 지었지만 병자호란으로 다시 불타버려 1642년 (광해군 2)에 후손 권봉의가 다시 세웠다. 현재의 건물은 1870년(고종 7) 후손들이 새로 고쳐 지은 것이다.

정자는 용문면 원류마을 앞 굽이쳐 흐르는 계류 옆 암반 위에 막돌로 기단을 쌓고 지었다. 정면 3칸, 측면 2칸의 평면에 사각기둥을 세우고 기와를 얹은 팔작지붕집이다. 내부에는 왼쪽 2칸에 온돌방을 만들어 사방으로 문을 달고, 그 외의 부분에는 대청마루를 깔고 사방에 계자난간을 둘렀다.(참조 - 두산백과)

예천 초간정 - 예천군, 경상북도
강히포
4/5

미스터 썬샤인 촬영지 이기도 하고 정자 옆으로 흐르는 계곡물 소리가 일품 입니다. 출렁다리도 건너보시고 우람한 풍채를 자랑하는 나무들도 감상 하이길

Go up